Sense flower - International flower delivery service 회원가입주문하는 방법배송 안내입금·결제하기회사 소개 전국배송-국내꽃배달
 상품 검색하기




플라워 Sense
 
주문·배송 확인
 
마이페이지
 
고객의 소리
Shopping Cart 쇼핑 카트  |  Easy 주문/결제
플라워 Shop:
 


장미꽃은 아름다운 모양과 감미로운 향으로 인해 그 자체가 보는 대상으로 많이 이용되지만 보는 것 외에 다양하게 이용되어 왔다. 고대 시대 때의 기록을 보면 목욕용, 장미 향수, 장미크림, 장미 시럽, 장미 식초, 장미베개, 장미 잼, 장미 사탕 버무림, 장미 소스, 장미크림, 장미 음료, 장미술 등 다양하게 사용되었다고 한다. 오늘날에도 중국에서는 신년에 장미 튀김을 식탁에 내놓는다.


장미 목욕에는...

욕탕에 장미를 넣은 다음 목욕하는 것을 장미 목욕이라 한다. 이 때 사용하는 장미는 농약 흔적이 없는 것으로 꽃봉오리 상태의 것이 좋다. 꽃봉오리 상태의 것을 욕탕에 넣어 두면 온도에 의해 서서히 꽃이 피면서 향이 나와 욕탕을 장미향으로 가득 채워 주기 때문이다.


장미 마사지는...

굵은 소금과 싱싱한 장미를 3:1 비율로 준비한 다음 투명한 용기에 소금과 장미를 쌓고 밀폐시켜 보관한다. 약 1주일 정도 지나면 샤워 후에 소금으로 온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된다.


장미꽃잎 화장수

장미꽃잎을 깨끗이 씻고 나서 물기를 뺀다. 유리 소재 냄비에 백포도주 작은 것 1병을 붓고 끓이나가 불을 약하게 하고 장미를 넣는다.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꽃잎 성분이 우러나도록 20분간 서서히 끓인 후 식힌다. 다 식으면 장미꽃은 건져 낸 후, 글리세린 2큰 술, 꿀 1큰 술, 사과식초 3큰 술을 넣어 고루 섞는다. 그리고 나서 사용하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장미꽃잎 화장수가 된다.


장미꽃잎 린스는...

싱싱한 장미꽃잎과 생수만 있으면 모발을 부드럽게 해 주는 린스를 만들 수 있다. 모발이 많이 상했을 경우 일주일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가 나타난다. 만드는 방법은 적당량의 생수와 싱싱한 장미꽃잎을 준비한다. 생수를 끓인 후 식기 전에 장미꽃잎 으깬 것을 넣는다.


향이 살아 있는 장미 로션

뚜껑이 있는 유리 그릇에 백포도주 250㎖를 담아 뜨겁게 달군 후 장미꽃잎 한줌을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약 10분간 약한 불 위에 올려놓았다가 식힌다. 녹두알만 한 크기의 명반을 넣으면 장미꽃 성분이 우러나서 아름다운 색과 향이 은은한 스킨 로션이 완성된다. 완성되면 병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서 사용한다.


장미꽃 향수

싱싱한 장미 꽃잎을 따 모아 입구가 넓은 유리병에 채운 다음 꽃잎이 잠길 정도로 담는다. 에탄올이 증발되지 않도록 뚜껑을 덮는다. 하루 정도 지나면 꽃잎이 섞이지 않도록 용액만을 걸려 병에 담는다. 냉장 보관하면서 필요시 원액이나 약 2배의 물로 희석한 추출액을 실내에 분무하면 실내는 장미꽃 향으로 그윽해진다.


장미 화채 만들기

화채용 장미는 향이 강한 것을 선택한다. 꽃잎을 하나 하나 따서 깨끗하게 씻은 다음 중심을 향했던 흰 부분을 5mm 정도 잘라낸다. 화채를 장식하는데 쓰이는 장미는 향이나 크기, 모양과 상관없이 추억을 되새기게 하는 특별한 색깔의 장미라면 더욱 좋다. 화채를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설탕 1컵에 물 1컵을 부어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끓인다. 이것을 불에서 내려 준비된 장미꽃잎(1-2컵)을 넣고 잘 섞어 식힌 다음 빈 병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한다. 1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지만 맛있는 화채를 맛보기 위해서는 하루쯤 재워두는 것이 좋다. 적당량을 물과 섞은 뒤 장미꽃잎은 체에 밭쳐내고 장식용으로 준비한 신선한 꽃잎을 띄워낸다.


장미 화전 만들기

찹쌀 가루에 소금간이 된 물을 섞어가며 되기를 조절한다. 한입에 들어가도록 크기를 정해 동그랗게 모양을 만든다.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한쪽을 지져 익으면 꽃잎을 붙이고 그 사이 다른 한쪽을 지져 익힌다.
우리 전통식은 화전에 꿀을 발라 접시에 담는 것이지만 이런 방법도 있다. 꿀 3술, 물 1술을 넣고 끓인 액체에 계피가루를 섞어 접시에 깐 다음 그 위에 화전을 얹는 것이다. 좀더 강한 계피 맛을 즐기고 싶으면 처음부터 계피가루와 찹쌀가루를 섞어 만들어도 좋다.


※잠깐 상식 - 꽃집에서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장미 절화는 보기에는 좋지만, 농약을 듬뿍 품고 있다. 원래 용도가 식용이 아니라서, 농약 사용에 대한 제한이 없는 것 같다. 그러므로 아래 용도에 사용하려면 깨끗한 장미를 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