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flower - International flower delivery service 회원가입주문하는 방법배송 안내입금·결제하기회사 소개 전국배송-국내꽃배달
 상품 검색하기




플라워 Sense
 
주문·배송 확인
 
마이페이지
 
고객의 소리
Shopping Cart 쇼핑 카트  |  Easy 주문/결제
플라워 Shop:
 


꽃의 여왕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아름다운 꽃 장미는 오랜 세월 동안 사랑과 미의 상징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 오고 있다.

장미는 서양에서보다 우리나라에서 더 일찍 재배 되었다고 한다.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았던 만큼 품종 개량도 많이 이루어져 지금은 사계절 피는 것,꽃이 크고 여러겹으로 피는 것도 있고, 요즘 인기 있는 미니장미,또 정원담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덩굴 장미등등 품종도 다양해 졌고 색상 또한 흰색,노란색, 분홍색,오랜지색,빨간색등 여러가지가 있다.

장미는 관목성의 화목(花木)으로 야생종이 북반구의 한대·아한대·온대·아열대에 분포하며 약 200종이 알려져 있다. 오늘날 장미라고 하는 것은 이들 야생종의 자연잡종과 개량종으로서 아름다운 꽃이 피고 향기가 있어 관상용과 향료용으로 재배해왔으며 개량을 가하여 육성한 원예종(Rosa hybrida Hort.)을 말한다.

서양장미 중에서 꽃이 큰 수종은 중국산 야생 장미와 유럽산 야생 장미 사이에 잡종을 만들어내고 이를 더욱 개량하여 육성하였다. 한국에서는 일찍부터 찔레꽃·돌가시나무·해당화·붉은인가목 등과 중국 야생종을 관상용으로 가꾸어왔으며, 《양화소록》에서도 가우(佳友)라 하여 화목 9품계 중에서 5등에 넣고 있다. 서양장미는 8·15광복 후에 유럽·미국 등지로부터 우량종을 도입하여 다양한 원예종을 재배하고 있다.


장미의 형태

잎은 어긋나고 3∼7개의 작은잎으로 구성된 깃꼴겹잎이다. 작은잎은 타원형, 긴 타원형, 긴 달걀 모양이며, 잎 끝은 뾰족하고 기부는 뭉툭하다. 길이 3∼9cm로서 표면은 짙은 녹색이고 어느 정도 윤기가 있으며, 뒷면은 흰빛이 돌지만 어린 잎은 홍자색이며 가장자리에 예리한 톱니가 있다. 턱잎은 가늘고 길며 하단부가 잎자루에 붙어 있으며 윗부분은 바늘 같다. 줄기는 녹색을 주로 띠며 가시가 있다.

꽃은 품종에 따라 피는 시기·기간이 다르고 홑꽃에서 겹꽃까지 빛깔과 모양에 수많은 변이가 있다. 장미는 꽃이 아름답고 색채가 다양하며 방향성이 구비되어 화단과 온실 모두에서 재배되고 화분과 꽃꽃이용 모두에 이용된다.


장미 재배

노지에서 월동시킬 때에는 짚으로 싸주어야 하며, 장미재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정(剪定)으로 노지에서는 겨울에, 온실에서는 여름에 하는데 작고 너절한 가지는 모두 잘라주고 지면 가까이 충실한 3∼5개의 웃자란 가지만을 40∼50cm 길이로 잘라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