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e flower - International flower delivery service 회원가입주문하는 방법배송 안내입금·결제하기회사 소개 전국배송-국내꽃배달
 상품 검색하기




플라워 Sense
 
주문·배송 확인
 
마이페이지
 
고객의 소리
Shopping Cart 쇼핑 카트  |  Easy 주문/결제
플라워 Shop:
 


디시가든(Dish garden)이란 여러 가지 모양의 접시류와 찻잔, 컵, 칵테일잔 등 각종 생활 용기에 흙을 채우고 식물을 심어서 감상하는 것을 말한다. 디시가든은 용기의 선택에 있어서 다양성이 있으며, 특히 찻잔류를 이용하게 되면 제작이 간편할 뿐만아니라 독특한 멋이 있어서 좁은 공간의 장식용으로 적당하다.


디쉬 가든 재료


용기

일상생활용품으로 접시류, 받침류등 모두 괜찮으며 높이가 낮아야 하고 색깔이 지나치게 강렬하거나 원색적인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토양

악취가 없고 깨끗이 소독된 토양이어야 하고 테라리움용 토양과는 달리 질감이나 색깔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며 부엽토나 질석, 퍼라이트, 냇모래, 화산회토, 마사토, 숯가루, 자갈 등이 이용된다.


식물

테라리움용 식물과 비슷하지만 이보다 선택 범위가 넓다. 그러나 배수공이 없는 단점으로 습기에 강한 식물을 선택해야 하고, 칵테일 잔에 식재하는 식물은 뿌리의 발달이 왕성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열대 및 난대성 식물 - 석창포, 안스리움, 아펠란드, 아스파라거스, 엽란, 베고니아, 호야, 페페로미아, 드라세나, 신고니움 등
  • 선인장 및 다육식물 - 알로에, 칼란코에, 부채선인장, 기둥선인장
  • 초화 및 자생식물 - 회양목, 사철나무, 돌단풍, 일엽초, 백량금, 할미꽃, 초화류


식재

광선이나 온도 그리고 수분에 대한 요구조건이 비슷한 식물을 식재한다. 커피잔이나 찻잔에는 여러 가지 종류를 혼합하여 식재하는 것보다 한가지 종류를 식재하는 것이 좋고, 식물은 사방으로 고르게 잘 자라는 것이 좋다.

용기에 흙을 채울 때에는 바닥에 작은 숯을 한 두 개 넣고, 자갈이나 굵은 모래를 깐 다음 보통 굵기의 모래를 넣고, 그 위에 배합토를 채우면서 식물의 뿌리를 고르게 펴서 심는다. 식재 후 분무기로 물을 주고 활착때까지 음지에서 관리한다.

 

 

재배관리


광선

식물의 특성에 따라 음지, 양지 등을 선택하여 두고 특히 열대 및 아열대 식물은 반음지 쪽에 둔다.


온도

겨울철에 난방기구 가까이 두면 빨리 건조하게 되는 고온피해를 입게 될 수 있으므로 20 ~ 23℃의 온도를 유지하게 한다. 여름철에는 에어컨이나 선풍기의 바람이 직접 닿지 않도록 한다.


관수

테라리움에 비해 물을 자주 주어야 하지만 배수공이 없는 관계로 과다한 관수는 뿌리를 상하게 하므로 관수에 있어서 신경을 써야 한다. 수분을 과다 공급시 흙이 흘러 내리지 않게 기울여 물을 빠지게 하거나 흡습지로 수분을 빨아 들인다.


시비

생육이 왕성할 때는 원하는 구성이 흐트러지는 수가 있으므로 시비를 하지 않는다. 그러나 비료분이 적어 엽이 황록색으로 변하거나 오래된 잎 또는 아랫 잎부터 낙엽이 되면 원예용 액비를 표준농도보다 1/4~1/3정도 묽게 희석하여 시비한다. 시비는 1 ~ 2개월에 1회 정도로 한다.